본문 바로가기

Etc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한국 경기 일정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한국 경기 일정

 

이제 4년동안 기다렸던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뉴스에서도 월드컵 관련 뉴스들이 넘쳐 나는데요.

오늘은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컵 경기 일정은 피파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볼 수가 있는데요.

한국에서 접속을 하니 시각이 한국시각으로 보여 줘서 많이 편리하네요.

그렇지 않으면 한국과 카타르 시차가 6시간 나기에 +6시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말이죠.

IP로 체크를 하는 것인지 여튼 편리한 세상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연습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

개인적으로 손흥민 선수의 활용도가 많이 궁금한데요.

안면 수술을 받았다 보니 마스크를 쓰고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손흥민 선수를 빼 버리면 좀 암울하긴 한데요.

그렇다고 이번 아픈 선수를 뛰게 하는 것도 참 힘든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손흥민 선후의 컨디션은 손흥민선수가 가장 잘 알테지만 무리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년 뒤에도 월드컵이 있으니 말이죠.

 

 

우리나라 선수들도 모두 카타르에 가서 연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컨디션 조절을 잘 하여 이번에는 16강 진출을 했으면 하네요.

지난 올림픽때는 코로나로 인하여 별로 흥이 나지 않았는데

아직 코로나가 끝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일상으로 돌아왔으니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이태원참사로 인하여 거리 응원을 하는 것에 대하여 찬반이 나뉘고 있긴 한데 질서만 잘 지키면 그런 사망사고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2002년의 영광을 다시 한번 볼 날이 있을까 궁금하네요.

 

우리나라 한국 경기 일정

 

그럼 본격적으로 우리나라 한국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은 H조에 속해 있습니다.

우르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같은 조로 경기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11월 24일 목요일 저녁 10시에 우루과이와의 첫번째 경기가 있습니다.

SBS, MBC, KBS2 등 공중파 모든 채널에서 시청을 할 수 있네요.

10시 같으면 치킨 한마리 시키고 맥주 한잔 하면서 즐겨도 다음날 일정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우리나라의 목표 최소한 비기는 것이라고 전문가가 나와서 이야기 하는 것을 들었는데요.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모든 경기 이기면 가장 좋겠죠.^^

 

 

24일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 상세 내용입니다.

도하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럼 두번째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11월 28일 저녁 10시에 가나와의 경기가 있습니다.

H조 중에서는 가장 약체가 가나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번 월드컵에 나온 가나 선수들을 만만히 볼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열심히 응원해서 꼭 이겨야 하는 나라가 아닐까 싶네요.

가나 입장에서도 다른 나라에 비하여 우리나라가 가장 약체라고 보고 미친듯이 달려들 것 같지만 말이죠.

 

 

가나와의 경기도 도하에 있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하네요.

경기 시작 시각도 22시로 그리 나쁘지 않은 시각입니다.

월요일이라 조금 피곤 할 것 같지만 그래도 열심히 응원에 나서봐야겠습니다.^^

 

그럼 마지막 예선 세번째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2월 3일 토요일 0시에 포르투갈과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토요일 0시라고 하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12월 3일 0시라면 2일 24시가 되니 금요일 밤에 안 자고 버티고 있어야겠네요.

3일 토요일 0시라고 하여 토요일 밤인 줄 알고 금요일 일찍 주무시는 분이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12월 3일 포르투칼과의 세번째 경기도 도하에 있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이루어지네요.

선수들 이동이 크게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하긴 카타르 나라 자체가 우리나라 경기도 크기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번 2022년 월드컵은 중동에서 처음 열리는 월드컵인 만큼 많은 비용을 들여 준비했다고 합니다.

개막식에서 우리나라 BTS 정국의 무대도 있어 더욱 관심이 가는 월드컵이 될 것 같습니다.

 

16강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