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홍미노트10프로 구매 후기

반응형

홍미노트10프로 구매 후기

지난주에 폰이 맛탱이가 가기 시작하여 급하게 자급제폰을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가성비로 따지면 홍미노트!!

예전 홍미노트4 를 사용 해 보아 조금 불편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이번에도 급하게 구입을 하게 되다 보니 가격대비 역시 홍미노트가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

홍미노트10과 홍미노트10프로가 있는데 가격차이는 약 8만원에서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홍미노트10의 경우 20만원 초반대, 프로는 30만원대 초반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 국제롬버전을 구입하였는데 이번에는 국내 정발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박스의 모습입니다.

정발이라고 하더니 한글이 곳곳에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글로벌롬 구입을 했을때는 영어로 되어 있었던것 같은데 말이죠.

램 6GB에 128GB 롬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그리 많이 찍는 것도 아니고 128기가이면 어느정도 늑늑할 것 같습니다.

32GB Q6로도 속도 빼고는 용량으로는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했었는데 말이죠.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 충전용 어댑터, USB 케이블, 유심트레이 분리핀, 젤리 케이스, 사용자 설명서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필름은 붙어져 있는 것 같아요.

USB 케이블과 충전기를 줘서 참 좋겠네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했었는데 C타입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을 안 해도 되니 말이죠.

AS도 한국에서 되는 모양입니다.

티스토리 편집기에서 회전이 되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케이스를 열어 보면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기는 엄청나게 큰 편입니다.

기존 삼성이나 LG에서 딸려왔던 충전기의 2배는 되는 듯 해요.

젤리 케이스는 쓸만 한 것 같습니다.

단 하단의 C타이프 충전기 꼽는 곳에 덮개만 없다면 말이죠.

무선 충전 하는 것도 아니고 그 곳으로 충전을 해야 하는데 아주 귀찮네요.

 

 

한글로 되어 있는 홍미노트10프로 보증서와 설명서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으나 한글로 되어 있으나 읽지 않는 것은 똑같네요.

하얀것은 종이이고 검은것이 글씨가 되겠습니다.

 

참로고 홍미노트10프로는 듀얼유심을 지원합니다.

듀얼유심에 듀얼앱까지 지원을 해 주니 전화기 2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듀얼앱으로 하여 두개를 설치하니

웹상에서 전화번호로 발송한 카톡이 문자로 발송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보낸 카톡은 잘 들어와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폰과 개인폰 두개가 있어 듀얼유심으로 셋팅을 하였는데

사무실에서 주고 받는 것을 카톡으로 받아야 하는데 문자로 오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다시 전화기 2대로 분리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전화기 두대를 들고 다니면 불편한 것이 많네요. ㅠ_ㅠ

 

 

홍미노트10프로 단점들

 

샤오미 홍미노트10프로를 몇 일 사용해 보니 몇가지 단점들이 있는데요.

 

우선은 천지인 키보드의 배열이 삼성이나 엘지와 달라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스페이스바가 오른쪽 하단에 있지 않고 가장 우측 상단쪽에 위치한다는 것.

 

그리고 더 카툭튀의 경우도 많이 불편하네요.

젤리 케이스를 씌웠는데도 카메라가 조금 더 돌출되어 있어요.

그래서 바닥에 놓으면 고정되지 않고 덜커덕 거리는데요.

바닥에 놓고 사용을 자주 하는데 흔들거리니 타자치기도 불편하고

카메라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조금은 우려 스럽네요.

 

전원키와 불륨키가 오른쪽에 같이 붙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것도 조금 적응이 안 되네요.

볼륨키를 자꾸 왼쪽에서 찾게 되고

화면캡처를 하기 위하여 불륨하키와 전원키를 같이 누르는데 이것 또한 불편하고 말이죠.

 

통화자동녹음이 안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통화를 하고 나서 녹음을 누르면 녹을 할 수 있는데

이 때도 녹음을 시작한다는 멘트가 나오니 에러입니다.

국가별 법이 다르기에 그렇다고 하는데

통화자동녹음이 필요하신 분들은 별도의 앱 설치로 해결이 가능하네요.

 

전원을 껏다가 부팅을 할 때도 갤럭시나 엘지폰보다는 좀더 긴 시간을 누르고 있어야 하네요.

느낌상으로 4~5초가 아니라 한 10초 정도는 누르고 있은듯한 느낌이예요.

 

충전단자는 C타입을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3.5인치 이어폰 꼽는 곳이 있는데요.

즉 충전을 하면서도 이어폰을 꼽고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C 타입형 이어폰으로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두 타잎중에서 가지고 있는 이어폰으로 들으면 되겠습니다.

스피커 소리는 정말 깨끗한 것 같습니다.

위 아래 스피커에서 스트레오가 되니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이상 홍미노트10프로 3일간의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