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Travel

대구여행 데이트코스 수성못빛축제

반응형

대구여행 데이트코스 수성못빛축제

 

대구라고 하면 우선 떠 오르는 것들이 몇개 있습니다.

우선은 납작만두, 막창, 안지랑 곱창, 동인동찜갈비, 반고개 무침회 등이 먹거리로 있으며

앞산, 팔공산, 김광석 거리, 수성못 등이 대구여행 코스로  소개를 해 드릴만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수성못은 대구에서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있는 곳이죠.

바로 옆에 먹거리 골목인 들안길이 있으며 수성 호텔 근처에도 수많은 음식점들과 유명 맛집들이 많으니 말이죠.

젊은 분들도 연세가 드신 분들도 데이트코스로 수성못만한 곳이 없지 않나 싶어요.

 

그 중에서도 연말에는 수성못에서 수성빛예술제라는 것을 하는데요.

제가 다녀 온 결과 정말 예쁜 것들이 많더라구요.

대구여행을 오신 분들도 방문을 해 보면 좋을 것 같고

코로나로 인하여 갈 곳 없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이 아닌가 합니다.

 

벌써 3번째 수성빛예술제가 되겠네요.

2019년 12월에 처음으로 시작으로 했었다고 합니다.

상화동산에서 올라오니 위와 같이 포토 포인트가 되어 반기고 있습니다.

하늘에 떠 있는 조형물에도 빛이 들어가 있네요.

평소에는 빛이 안 들어왔던것 같은데 말이죠.

 

 

상화동산에서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돌게 되면 처음 마주치는 시간여행이 되겠습니다.

연기와 빛이 같이 조화를 이후러 사각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빛에 수증기 같은 연기가 비추어지니 기나긴 터널처럼 되었습니다.

지나가면서도 신기하더라구요.

 

하늘에 오로라가 떠 있는 모습같습니다.

작품마다 시작하는 부분에 작품 설명이 있는데 자세하게 볼 걸 그랬네요.

날씨가 추워서인지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팽귄들이 줄을지어 서 있습니다.

사진 찍지 참 좋은 것 같은데 사진을 찍어 보니 팽귄들 불이 밝아서인지 사람 얼굴은 잘 안 나오네요.

후레쉬를 터트려 보았지만 사람 인물 사진은 실패!!

 

 

이건 물고기 그림이 있는 등입니다.

사진보다는 밤에 직접 가서 보시면 예쁘답니다.

 

 

그 뒤로는 번영의 등불이라고 하여 한지에 토끼, 꽃등의 그림이 있는 등불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던 오리날다 입니다.

수성못에는 오리배들이 떠 다니고 있는데요.

연인들이 와서 타기도 하고 가족과 함께 타기도 하지요.

그 오리 한마리를 잡아서 위와 같이 전시를 해 놓았습니다.

실제로 탈 수도 있게 해 놓아서 사람들이 안에 타고 사진도 찍고 하더라구요.

 

 

요즘 오징어게임이 인기이긴 인기인가 봅니다.

수성못 빛축제에도 오징어 게임의 캐릭터가 등장을 했네요.

뒤에 기어 다니는 것은 레이디벅스들입니다.

3D 펜으로 곤충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초딩이 캐린터 얼굴을 보더니 3D 펜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전 3D 펜이 뭔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ㅠ_ㅠ

얼굴을 자세히 보니 실 같은 것으로 되어 있던데 뭔가 세대차이가 느껴지는 소재 같습니다. ^^

 

이 이외에도 수성못을 한바퀴 돌다 보면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품들 앞에는 설명도 되어 있어요.

 

 

이건 메시지 트리입니다.

뒤쪽에 보면 전화번호가 있었는데 해당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트리 하단에 나타나요.

사진을 찍고 나니 어떤 연인이 와서 "누구누구 사랑해~~하트 뽕뽕" 이렇게 문자를 보냈는지 문구가 바뀌어 있더라구요.

 

위에 보면 제 3회 수성빛예술제는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8일 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는 드론공연도 있다고 해요.

트론아트쇼의 일정표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12월 24일 금요일 저녁 7시

 - 12월 31일 저녁 6시 30분

 

공연시작 10분전부터 공연종료시까지는 통행제한이 있으니 10분전에는 도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멋진 수성호텔의 야경입니다.

수성못에 반영된 빛들도 멋지게 보여지지 않나요?

이번주가 크리스마스가 있는 주인데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대구여행 데이트코스로 수성못빛축제는 어떠세요~~

강추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