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Etc.

원봉 워터피아 직수정수기 WPU-3203 AS 방법

반응형

원봉 워터피아 직수정수기 WPU-3203 AS 방법

 

요즘 많은 댁에서 정수기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대부분 렌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렌탈비가 그리 비싼것도 아니고 편안하고

관리를 하러 오는 분들이 전문가라고 생각하니 좀더 안심이 되니까 말이죠.

 

하지만 저희 집에서는 자가로 설치하여 필터교체도 자가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뿐만이 아니라 친척집에도 직접 설치를 해 드리고 관리를 해 드리고 있어요.

 

그런데 오늘 저희집과 같은 모델을 사용하는 곳에서 밸브 쪽에서 물이 샌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원봉 워터피아 직수정수기 WPU-3203 모델이거든요.

예는 물조리게 밸브가 특이하게 돌리는 밸브입니다.

 

바로 위 모델인데요.

가격도 그리비싼편이 아닙니다.

3000원정도 하는 수도관과 연결하는 아답타만 같이 구입을 하면

3개월간은 필터 교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터의 가격도 1년치가 종류에 따라 2만원치정도부터 4만원치 정도이면 충분합니다.

 

아래는 원봉 워터피아 직수정수기 WPU-3203 자가 필터교체방법 포스팅입니다.

pclab75.tistory.com/72

 

직수 정수기 필터 교환하기

직수 정수기 필터 교환하기 필터를 교환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이제 필터를 교환을 해야 할 시기이네요. 2018년 6월에 처음 정수기를 설치하고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네요. 오늘은 동영상으로

pclab75.tistory.com

인터넷에 정수기 코크, 밸브 등으로 아무리 검색을 해도 위 밸브만 별도로 판매하는 곳은 안 보이네요.

다들 일반적인 정수기 코크들만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봉 홈페이지에서 워터피아에서 제품을 찾아 보아도 제가 산 제품은 안 보이네요.

그리고 여기는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그냥 어떤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는지 소개를 해 주는 곳인듯 해요.

이럴때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 보는게 제일빠릅니다.

 

원봉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를 전화를 하니 바로 워터피아는 별도로 AS가 있다고 번호를 알려주네요.

지역 별로 있는데 저 같은 경우 대구이므로 대구 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원봉에서 알려 준 전화번호로 주소를 찾아 어딘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이건 2020년 12월 로드맵이 되겠습니다.

2020년 8월달 로드맵에는 없었는데 임대라고 되어 있네요.

사무실 이전을 했나 봅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는 그대로 가져갔네요.

워터피아 대구지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53-768-0568 입니다.

워터피아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니 처음 보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자기들이 취급하는 상품이 아니라고 하네요.

원봉 워터피아 제품은 자기들이 모두 취급을 하는데

가끔씩 다른 업체에서 상표만 라이센스를 받고 판매를 하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품 스티커에서 판매원을 한번 찾아 보라고합니다.

또는 판매원을 찾아서 알려주면 자기가 알아봐 주겠다고 하였어요.

여자분이 전화를 받았는데 자기들 제품이 아니면 짜증날만도 한데 대빵 친절하네요.

 

집에서 정수기 스티커를 찍은 사진입니다.

제조원은 (주)워터피아 라고 되어 있는데 판매원은 (주) 워터텍이네요.

이제 워터텍을 찾아봐야겠습니다.

판매를 하는 곳이면 당연히 홈페이지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워터텍이라고 검색을 하니 한개의 업체가 가장 상단에 보입니다.

클릭을 해 보았는데 느낌이 아닌듯 합니다.

그래서 페이지를 조금 더 내려보았습니다.

워터텍 샵이라는 도메인을 사용하는 곳이 있네요.

바로 제가 원하는 정수기 WPU-3203 모델이 메인에 나와 있습니다.

위에 메뉴에 보니 정수기부품 메뉴도 있네요.

바로 여기가 직수정수기 원봉 워터피아 WPU-3203의 판매 및 AS 하는 곳인가 봅니다.

 

정수기부품에 들어가니 WPU-3203 앞판만 따로 판매를 하고 있네요.

가격은 15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밸브만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네요.

구입한지 얼마 안 되어 앞판 전체까지는 필요가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고객센터 번호가 보이네요.

전화를 하니 홈페이지에는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은데

전화로 요청을 하면 입금확인하고

배송비 포함 8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말씀을 하시네요.

 

직수정수기 원봉 워터피아 WPU-3203 모델의 경우 저렴하여 여러곳에 설치를 해드렸는데

고장이 나면 부품을 구할 수 있을까 걱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국 한곳에서 문제가 생겨 찾아보니 AS를 해 주는 곳이 있네요.

정수기가 조금 허접한 느낌은 들지만 

가격에 비하면 참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WPU-3203 의 제품을 AS 받으시려면

(주)원봉이 아닌 (주)워터피아도 아닌

(주)워터텍에서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