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국제발신 이베이 스팸문자 006-6423-51241

반응형

국제발신 이베이 스팸문자 006-6423-51241

 

문자가 울리 확인을 하니 이베이에서 승인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네요.

국제발신

XXX님  <- 헉 이름이 맞다.. 내 이름이 어케 이렇게 날아오지.

[ebay]

인증번호 **43

KRW 488,960 승인

소비자센터

문의:031-375-0636

 

발신번호는 006-6423-51241 로 되어 있네요.

느낌이 스팸인 것은 맞지만 그래도 이름이 맞다는 것이 기분이 나쁘네요.

일단 발신전화번호는 국제 번호라 전화를 하면 전화비가 빠져 나갈수가 있기에

소비자센터 번호로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전화를 안 받네요.

 

저 말고 다른 사람들도 이 문자를 많이 받았을테니

그 중에 저처럼 전화를 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가 싶네요.

이름이 정확하다 보니 더욱더 궁금해서 말이죠.

혹시나 진짜 이베이에서 결제가 되었을수도 있고 말이죠.

국내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는 것는 돈 빠져 나가는 것도 아니니

그래도 확인차 연락을 해 보았습니다.

 

저 말고도 이런 문자를 받으신 사람들이 역시 많이 계시네요.

국제발신 이베이로 검색을 하니 여러 문의가 있어요.

특징은 모두 자기 이름으로 왔다는 것입니다.

얼마전에 페이스북이 개인정보 털렸다더니 그 곳에서 정보를 캤나?

하긴 예전에도 여러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털린 적이 한두번이 아니니 말이죠.

아마 내이름, 내민번, 내주소가 몇십원이나 몇백원에 지속적으로 거래가 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로 발신번호가 006이라 제가 전화를 안 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예전에 원콜링 스팸이 유행했을때 뉴스를 보면 아실 것입니다.

전화벨이 한번만 울려 궁금증에 다시 전화를 하면 폭탄요금에 가까운 전화 요금이 나오는 것이죠.

그렇게 우리가 전화를 하여 요금 폭탄을 맞으면

그 중에 일부를 그 조직들이 수수료로 받아 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060 같은 시스템인가 봐요.

 

그러니 원콜링이 아니라 위와 같이 문자가 와도 문자 온 곳으로 전화를 거는 사람들이 있을테고

요금이 빠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문자 온 곳으로 전화를 하지는 않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특히 국제 전화번호나 문자내에 링크가 있다면 절대 클릭을 하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가 모르는 곳에서 온 문자의 링크는 절대 노터치!!!

 

소비자센터라고 하여 국내 전화 번호 있는 곳은 아마도 무작위로 넣은 듯 해요.

국제발신 이베이로 검색을 한 곳에서도 내용을 보니 전화번호가 다 다르더라구요.

이런 곳에 전화 번호가 찍히면 계속 전화 오고 하면 힘들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도 설마 하고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 문자 온 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소비자센터라고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www.hankyung.com/it/article/202101215386i

 

1분당 4000원 '요금 폭탄'…남태평양서 걸려온 스팸전화

1분당 4000원 '요금 폭탄'…남태평양서 걸려온 스팸전화, 1년에 229만건

www.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