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Life/Etc

당근마켓 가격 비교 후 구입하자!

반응형

당근마켓 가격 비교 후 구입하자!

 

최근에 애용하는 앱이 생겼습니다.

바로 당근마켓인데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팔려고 설치를 했다가 

물건 올라오는거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꼭 사고 싶은 것은 없는데 자꾸 어떤 물건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게 되네요.

 

당근마켓을 자주 보다 보면 사용하지 않은 새물건이나

한두번 사용한 새물건과 상태가 비슷한 물건들이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런데 가끔씩 그런 물건이 새제품 구입을 하는 것보다 비싼 경우가 있네요.

물론 그 사람은 비싼 곳에서 구입하여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것이겠지만

인터넷에서 새 제품을 가격 비교 했을 때 더 낮은 가격이 있다는 것이죠.

 

SL-J1660 컬러 잉크젯 복합기 저희 집에 있는 제품이네요.

가격이 6만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조금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저도 한 2여년 전쯤에 이 제품을 구입하였는데 2만 얼마를 줬던것 같아 가격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가격비교는 다나와도 있지만 요즘에는 그냥 편하게 네이버에서 하게 되더라구요.

기본 구성은 21500원에 판매가 되는 것이 있네요.

택배비를 포함하더라도 25000원이 안 되는 가격입니다.

대용량 호환잉크 정품을 장착한 제품도 498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무한잉크를 장착한 제품도 649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가격으로 봐서는 아마도 무한잉크를 장착한 제품인듯 하나 당근챗은 해 보지 않았어요.

제가 살 것이 아니니까요.

그래도 조금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그래도 누군가는 아마 구입을 해 가지 않을까 싶어요.

당근마켓을 보는데 정말 끌리는 제품이 올라왔네요.

가격도 참 착한것 같습니다.

미니 냉장고인데 고작 45000원밖에 안 하니 말이죠.

왠지 하나 사고 싶어 지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하나 마련해도 될 것 같은데 말이죠.

이렇게 당근마켓을 보다 보면 내가 모르는 물건들도 올라오더라구요.

실생활을 하면서 아무불편 없이 지나갔지만 

그와 관련된 제품을 보고서는 아~~ 이런것이 있으면 좋겠다는 물건 말이죠.

이것도 그랬지만 어떤분이 엔진오일교환펌프라는 것을 올려 놓으셨더라구요.

오일교환할때 하단의 캡을 열지 않고도 펌프로 오일을 뽑아내어 교환을 하는 장치입니다.

엔진오일 교환할때 폐유를 처리할 수 없어 정비소에서 하는데

폐유만 처리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한 장치이더라구요.

 

잠시 다른 곳으로 새어 버렸는데 미니 냉장고가 45000원이면 정말 괜찮은 가격같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격 비교를 해 보았네요.

LEVIOSA 로 검색을 하니 이상한 것들만 나옵니다.

그래서  미니 냉온장고로 검색을 하니 여러제품이 나오더라구요.

대부분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사서 사무실에 하나 둘까 라고 생각을 하면서

네이버 가격 비교를 계속 검색을 하는데 똑같은 제품을 팔고 있네요.

그런데 무배에 42,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 있어요.

원래 가격이 99,000원인데 57% 할인하여 42,000원에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쇼핑몰에도 같은 제품을 99000원 또는 98,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더욱 맘에 드는 것은 42,000원인데도 무배라는 것인데요.

그럼 인터넷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완전 새제품에 더욱 저렴하니

당근마켓에서 판매를 하는 것은 포장만 뜯어 보았다고 하더라도

45,000원을 주고 사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것 같네요.

 

 

위 제품은 네이버 쇼핑에서 

"캠핑카 미니 냉장고"

라고 검색을 하니 바로 두번째에 보이고 있네요.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당근마켓에 등록을 한 사람이 비싸게 등록을 했다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물건을 두고도 모두 같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니 말이죠.

당근마켓에 등록을 한 사람은 분명 자기가 구입한 가격보다 저렴하게 내 놓았을 것입니다.

 

당근마켓에 판매를 하는 사람이 얼마에 구입을 했는지 모르니

비싸다 아니다 말할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물건들이 아주 저렴하게 나와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다만 당근마켓만 보고 구입을 하기 보다는

새 제품도 더욱 저렴한 곳이 있는지 검색을 한번 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검색을 잘 하시면 새 제품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운빨이 좋은 경우도 있으니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