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Thinking

어떤 이의 희망...

반응형

 

설악산에 있는 큰 부처님 상 앞에 이렇게 즐비하게 늘어 서 있던 기와장들...

"소원성취기와"라고 하는데 언어도 각양각색의 세계 언어들이 다 씌여져 있는 것 같았다.

도대체 희망이란 두 글자는 무엇인지, 꿈이란 건 무엇인지

먼 타국 땅에서까지 와서 저렇게 간절히 염원하는 것일까...

-------------------------------------------------------------------------------------

희망에 관한 명언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한편 그것을 이겨내는 일로도 가득 차 있다.(헬렌 켈러)

위대한 희망은 위대한 인물을 만든다.(토마스 퓰러)

희망이란 무엇인가? 가냘픈 풀잎에 맺힌 아침 이슬이거나,

좁디좁은 위태로운 길목에서 빛나는 거미줄이다.

(워즈워드)

희망은 믿음의 어버이다.(바르톨)

빛을 퍼뜨릴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촛불이 되거나 또는 그것을 비추는 거울이 되는 것이다.(이디스 워튼)

희망은 어떤 금액의 가치도 있다.(토머스 풀러)

희망이 없는 일은 헛수고이고, 목적 없는 희망은 지속할 수 없다.(콜리지)

희망은 진실하다는 평을 결코 잃지 않는, 유일한 만인 공통의 사기꾼이라고 전해지는데,

그 말은 사실일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잉거솔)

우리는 모두 누군가를 기쁘게 한다는 희망 위에서 산다.(사무엘 존슨)

나 하나가 웃음거리가 되어 국민들이 즐거울 수 있다면 얼마든지 바보가 되겠다.(헬무트 콜)

나의 희망은 항상 실현되지는 않지만, 나는 항상 희망한다.(오비디우스)

희망이란 깨어 있는 꿈이다.(이언)

생명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세르반테스)

인류의 대다수를 먹여 살리는 것은 희망이다.(소포클레스)

나는 희망을 가꿨는데, 나날이 시들어간다.

뿌리가 끊긴 나무의 잎사귀에 물을 준들, 무슨 소용이 있으랴?(루소)

 

-명언은 네이버에서 펌-

 

반응형

'Writing > Thin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phia>불경기가 맞을까...  (0) 2012.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