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카니발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조회 하기

반응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조회 하기

 

오늘도 부슬부슬 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날씨이면 강원도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 같군요.

아이들은 눈이 오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는데 눈이 오면 어른들은 정말 힘들어지죠.

특히 대구에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눈이 오면 거의 절망 수준입니다. ㅠ_ㅠ

 

오늘은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중고차시세조회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란?

 

드디어 우리가 기다리던 패밀리카인 카니발에서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습니다.

4세대 카니발이 2023년 11월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더뉴 카니발이라는 서브네임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하이브리드도 같이 출시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에 출고가 되지는 못하고 12월 하반기부터 출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출고 된지 3개월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중고차로 매물들이 나오고 있네요.

 

더뉴 카니발 전측방 모습
더뉴 카니발 후방 모습

 

더뉴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모습입니다.

외형적 디자인은 더뉴 카니발 내연기관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의 카니발이 뭔가 조금 스포티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좀 더 각진 모습으로 돌아온 듯 합니다.

데이라이트의 모습도 쏘렌토나 모닝처럼 꺾어진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뒷모습도 기존의 모습과 조금 달라졌는데 가장 큰 특징은 방향 지시등이 리어 램프와 함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들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뒤쪽 깜빡이가 범퍼쪽 또는 하단으로 내려와 있어 큰차에서는 안 보인다는 말이 많았는데 다시 윗쪽으로 옮긴 것은 참 잘 한 것 같아요.

사람들의 기존의 차량에 익숙하여 리어램프와 함께 깜빡이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는데 하단에서 깜빡이면 ,,,

 

더뉴 카니발 실내 모습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실내 쪽 모습이 되겠습니다.

현재는 거의 신차급으로 중고차로 넘어 오는 차들이 많은데 아직 비닐도 안 벗겨진 중고차들도 있어요.

주행거리가 아직 10도 되지 않는 출고가 바로 중고차시장으로 넘어 온 차들도 보이네요.

이건 기존 차주가 차테크를 한 것인지 다른 사정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중고차시세도 출고가 보다 높을 것 같은 예상입니다.

현재 카니발 하이브리드 신차 계약을 하면 1여년 정도 기다려야 된다는 말이 있는데 바로 내차로 탈 수 있으니 프리미엄이 붙는 거죠.

코로나시대 전만 하더라도 중고차가격이 신차의 출고가 보다 높게 판매가 되는 경우는 정말 드물었는데 이제 흔한 현상이 되어 버린 듯 합니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일체형으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어요.

내비게이션은 가장 기본 트림인 프레스티지부터 기본 장착이 되며 12.3인치 풀 사이즈 클러스터는 노블레스 트림부터 기본 적용이 됩니다.

기어 변속은 다이얼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더뉴 카니발 센터패시아 모습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센터패시아 모습입니다.

기존과 비교하여 뭔가 조금 심플해진 모습입니다.

터치식 스크린으로 변경되면서 오디오 관련 버튼과 공조장치 컨트롤이 합쳐진 듯 합니다.

하단에는 C타입 USB 2개와 12V 시거책이 있네요.

왼쪽의 USB는 충전과 데이터 통신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오른쪽 USB단자는 충전 전용 단자가 되겠습니다.

시거잭을 이용하시려면 12V 180W PUSH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시거잭을 사용할 수 있게 두껑이 열린답니다.

 

더뉴 카니발 1열 시트 모습

 

카니발 하이브리드 앞 좌석쪽 모습입니다.

공장에서 출고 된 상태와 거의 동일하다 보니 군데군데 비닐로 덮혀져 있네요.

 

카니발 하이브리드 7인승 2열모습

 

카니발 하이브리드 9인승 2열모습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하이리무진을 제외하고는 7인승과 9인승 두 모델로 출고가 되고 있는데요.

7인승과 9인승 2열의 시트가 위와 같이 다르답니다.

뭐가 다른지 확인 해 보면 7인승의 경우 무릅 받침대가 추가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디.

참고로 7인승과 9인승 모두 2열은 독립시트로 되어 있어요.

7인승의 시트 구조는 2+2+3 으로 되어 있으며 9인승의 경우 2+2+2+3 로 되어 있답니다.

7인승의 경우 시트를 4열까지도 배열이 가능한 자동차에 3열까지만 넣었으니 레그룸의 크기는 상당히 넓어요.

보통 SUV의 맨 뒷좌석은 어른이 타기에 불편한데 7인승 카니발은 그래도 괜찮은 편입니다.

9인승의 경우는 가장 맨 뒤 4열 시트는 성인이 타기에는 많이 불편한 상태입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7인승 트렁크
카니발 하이브리드 9인승 트렁크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7인승과 9인승의 트렁크 모습입니다.

참고로 7인승의 경우 가장 뒷 3열 시트를 셋팅한 상태이며 9인승은 4열을 폴딩한 모습입니다.

9인승에 4열을 펴면 트렁크 공간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해요.

중형 SUV인 쏘렌토나 싼타페의 3열을 펼쳤을때보다 더욱더 트렁크 공간이 좁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더뉴 카니발 신차가격표

 

더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조회를 하기 전에 신차의 가격표부터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2024년 3월 7일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가져 온 자료가 되겠습니다.

작년 2023년 11월 가격과 확인하니 동일한 가격이예요.

 

더뉴 카니발 9인승 신차가격표

 

3.5 가솔린 9인승의 가격만 있다 보니 자료를 보기에 조금 복잡하게 되어 있는데요.

디젤과 하이브리드까지 포함하여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겠습니다.

 

4세대 더뉴 카니발 9인승 신차 가격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
3.5 가솔린 3,470 만원 3,910  만원 4,245  만원 4,405  만원
2.5 디젤 3,665  만원 4,105  만원 4,440  만원 4,600  만원
터보 하이브리드 3,925  만원 4,365  만원 4,700  만원 4,860  만원

 

 

더뉴 카니발 7인승 신차가격표

 

아래는 더뉴 카니발 7인승의 신차가격표가 되겠습니다.

7인승에는 프레스티지 트림이 없어지고 노블레스 아웃도어 트림이 생겼네요.

4세대 더뉴 카니발 7인승 신차 가격표
  노블레스 노블레스 아웃도어 시그니처 그래비티
3.5 가솔린 4,169 만원 4,070  만원 4,525  만원 4,663  만원
2.5 디젤 4,362  만원 4,263  만원 4,718  만원 4,856  만원
터보 하이브리드 4,619  만원 4,520  만원 4,915  만원 5,113  만원

 

카니발에는 하이리무진 차량도 있는데요.

카니발 하이브리드도 하이 리무진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가격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뉴 카니발 하이리무진 신차가격표

 

4세대 더뉴 카니발 하이리무진 신차 가격표
  9인승 7인승 4인승
노블레스 시그니처 시그니처 시그니처
3.5 가솔린 - 6,490  만원 6,820  만원 9,200  만원
2.2 디젤 - 6,685 만원 - -
터보 하이브리드 6,250  만원 6,945  만원 7,270  만원 9,650  만원

 

하이리무진의 경우 카니발 하이브리드를 제외하고는 모두 시그니처 트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만 유일하게 9인승 노블레스 트림이 출고가 되고 있네요.

디젤의 경우에는 7인승과 4인승에서는 사라지고 9인승 시그니처 하이리무진 카니발만 출고가 되고 있어요.

4인승의 경우 1억에 가까운 금액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이리무진은 하이루프가 있어 천장이 높다 보니 좁다는 느낌이 거의 없는 정말 리무진 같은 차라고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카니발 하이리무진 중고차시세조회 하기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조회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시세는 중고차 전문 딜러들이 중고차를 서로 공유하는 사이트에서 가져 온 자료에요.

중고차를 취급하려면 종사원증이라는 것이 있어야 하는데 종사원증이 없는 일반인들은 조회가 불가능하죠.

그러다 보니 가끔 차량 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등록 된 중고차는 있지만 허위매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조회 결과

 

작년 12월에 출고가 시작되다 보니 현재 중고차로 나와 있는 매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2024년 1월 출고 된 것으로 주행거리가 1만킬로 이하로 되어 있네요.

위에서도 보셨다시피 아직 비닐도 벗기지 않은 중고차들도 많아 보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는 5150만원부터 하이리무진 7490만원까지 보여집니다.

설명에 출고가가 있는 것이 없어 정확하게 비교를 할 수는 없으나 중고차시세가 출고가 대비 조금 많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듯 하네요.

현재 계약을 해도 많이 기다려야 하다 보니 그런가 봅니다.

아마 대기를 좀 오래타야 하는 인기 차종의 경우 신차같은 중고차시세는 당분간 높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이상과 같이 오늘은 카니발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위에 보신 시세는 중고차 전문 딜러가 판매를 하는 시세가 되겠습니다.

내차를 팔 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은 딜러에게 매입 견적을 받아 보셔야 하는데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간단 신청만으로 중고차 전문 딜러의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이제 내차팔때 중고차시세조회가 필요하다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 해 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빠르게 내차의 매입 견적을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