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중고 캠핑카 스타렉스 중고차시세!

반응형

중고 캠핑카 스타렉스 중고차시세!

 

오늘은 캠핑카 중에서 스타렉스의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캠핑카라고 하면 차 안에 침실, 부엌, 욕실, 화장실 등이 되어 있는 것을 상상하실텐데요.

간단하게 차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캠핑카도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캠핑카

 

자동차 관리법 제 29조 3항에 의하면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캠핑용자동차 안에 ~~~ 하는 식으로 나오며

여기서 국토교통부령을 확인하면 캠핑용 자동차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에 의하면 침침시설과 취사시설, 세면시설, 개수대, 탁자, 화장실 또는 이동용변기를 설치할 수 있는 독립공간 중에서 하나라도 있으면 캠핑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승합차만 캠핑카로 구조 변경이 가능하였지만 이제는 모든 차종을 이용하여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요.

최근에는 차박이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법이 현실에 맞게 계속 바뀌는 것 같습니다.

 

스타렉스 캠핑카

 

 

스타렉스 중고 캠핑카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지붕에 팝업텐트가 설치된 스타렉스 중고 캠핑카의 모습입니다.

4륜구동의 경우 계곡이나 산지에서도 캠핑을 하기 좋습니다.

 

 

 

보통 캠핑카의 경우 1열을 제외하고 뒤쪽은 캠핑 장치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가족 단위고 캠핑을 즐기다 보니 3인 이상이 탈 수 있도록 2열에 시트를 장착하고도 구조변경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2열을 장착하면 4인 가족도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겠네요.

 

 

간단하게 침상과 탁자 위주로만 꾸며진 캠핑카입니다.

이런 캠핑카의 경우 거의 중고차 가격과 비슷할 것이므로 중고차시세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개수기만 설치를 하였는데도 좀 더 캠핑카 다워졌습니다.

 

 

위 사진도 중고 캠핑카 스타렉스의 실내 사진입니다.

위에 침상과 탁자만 있는 것보다 많이 럭셔리한 모습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 화려하면서 럭셔리한 것이 아니라 이렇게 꾸며 놓은 캠핑카의 경우 보이지 않는 장비들도 많이 들어가기에 중고차시세가 많이 올라갑니다.

어떤 경우 차량구입과 캠핑카 개조 비용이 1억에 가까운 경우도 많으니 말이죠.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현대자동차에서 캠핑카로 출고된 중고차도 있고 사제로 튜닝을 한 중고차들도 있어요.

현대자동차에서 정식으로 출고한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2020년식의 가격을 보니 4인승이 5,100만원에 판매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캠핑패키지와 캠핑충전패키 등 옵션을 추가하면 출고가격은 좀 더 올라가겠죠.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고 캠핑카 스타렉스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2015년식 이후의 중고차를 기준으로 검색 해 보았습니다.

 

스타렉스 중고 캠핑카 리스트

 

 

 

2016년 3월식 10만킬로 주행한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1,49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15년식 4륜구동 9만킬로 주행한 캠핑카는 1,69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1,500만원에서 2,000만원 정도의 중고차시세로 판매되고 있는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2015년식에서 2017년식이 주로 보이고 있습니다.

2015년식 이후의 리스트만 뽑다 보니 2,00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매물 수량은 그리 많지 않네요.

2015년 3월식 93000km 주행한 중고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개조비가 1,500만원 들었다고 합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는 2,15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태양열판넬이라는 설명 문구가 보이는 차량들이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전기가 없는 곳에서 캠핑을 하는 경우 많이 유용한 옵션이라고 합니다.

 

 

 

2,000만원에서 2,500만원 정도의 스타렉스 중고 캠핑카 리스트가 되겠습니다.

2016년식 2017년식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캠핑카의 경우 중고차시세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차량의 연식이나 주행거리보다는 어떤 장비가 설치되었냐가 중요합니다.

2,65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2015년식 4륜구동의 경우 정식캠핑카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이것은 현대자동차에서 출고를 받을 때 캠핑카로 된 스타렉스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옵션등을 포함하여 신차가격이 5,80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2,75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 인산철 320A라고 되어 있습니다.

인산철이란 배터리를 이야기하며 뒤에 320A는 배터리의 용량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당연히 용량이 크면 전기를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어 비싸지게 됩니다.

2,890만원에 판매되는 차량과 3,10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차량의 경우 지붕텐트, 팝업텐트 등의 단어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신 팝업텐트가 설치된 스타렉스 중고 캠핑카 되겠습니다.

 

 

중고차시세가 3,500만원이 넘어가니 2020년식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인산철도 600A 로 용량이 큰 것들이 설치된 차량들이 보이고 말이죠.

2020년식 현대자동차 순정캠핑카의 기본 가격은 5,100만원이라고 하였는데 2020년 10월 식의 경우 4륜구동과 기타 옵션을 추가하여 6,150만원에 출고한 차량이 3,799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3년만에 2,350만원 정도가 감가 되었습니다.

이 정도 감가이면 중고차로 캠핑카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6,000만원이 넘어가니 몸체는 스타렉스인데 캠퍼를 탑재한 캠핑카가 가능해졌네요.

2021년 8월식의 하슬라캠핑카는 신차가격이 9,200만원이었는데 현재 6,83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운전석의 경우 포터보다는 스타렉스가 더 편할 것 같은데 이렇게 스타렉스에 캠퍼를 올려놓은 캠핑카도 좋을 것 같네요.

 

중고 캠핑카 구입 시 주의사항

캠핑카이다 보니 중고차시세폭이 아주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고 캠핑카 구입을 생각하실 때는 일반 중고차와는 다르게 연식과 주행거리 사고 유무만 따져서는 안 됩니다.

어떤 장비들이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내가 주로 어떤 용도로 누구와 사용을 할지도 결정을 하셔야 적당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캠핑 인구가 많이 늘어나다 보니 캠핑카로 개조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카로 개조를 하실 때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결정하셔야 해요.

가끔씩 구조변경신청도 안하고 불법 개조를 하는 업체들도 있다고 해요.

그렇게 불법 업체에서 구조 변경을 하면 저렴할 수는 있지만 자동차 검사에서 통과가 안 되므로 원상복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특히 중고차로 캠핑카를 구입을 하실 때는 구조변경이 완료되었는지 꼭 확인을 해 보시고 각각의 장비들이 고장 없이 작동을 하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오늘은 중고 캠핑카 스타렉스의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렸습니다.

 

 

내차를 판매하고자 하시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 해 주세요.

종사원증이 확인된 믿을 수 있는 딜러의 매입 견적을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직접 중고차 매입을 하는 딜러의 매입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