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디올뉴 스포티지 중고차시세표

반응형

디올뉴 스포티지 중고차시세표

 

디올뉴 스포티지는 2021년 7월 출시한 5세대 NQ5 스포티지의 서브네임이 되겠습니다.

스포티지는 기아차의 준중형 SUV로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좋아 인기가 많은 자동차입니다.

SUV이다 보니 준중형이지만 넓은 실내를 가진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자동차이죠.

오늘은 이 디올뉴 스포티지의 중고차시세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 중고차 소개

 

우선 중고차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포티지 중고차부터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디올뉴 스포티지이며 사진의 차량은 시그니처 트림의 중고차가 되겠습니다.

트림에 따라 실내의 모습은 많이 다를 수 있으나 외형은 거의 비슷해요.

자세히 보면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신경 쓰고 보지 않으면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고차리스트를 보면 대부분 유광인데 특이하게 무광이 있어 보여 드리고자 가져와 봤습니다.^^

스포티지의 정식 컬러에 쉐도우 매트 그레이 무광 컬러가 등록이 되어 있네요.

그래비티에서는 선택을 하실 수 없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디올뉴 스포티지 실내의 모습입니다.

준중형이지만 고급차 같은 옵션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기어 변속도 기어봉이 아닌 다이얼식으로 하도록 되어 있네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보기에 정말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수석에 앉은 사람은 불편할 수 도 있지만 운전을 하는 사람이 더욱 보기 편한것이 더 중요하니 말이죠.

12.3인치 풀사이즈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마음에 들어요.

물론 위 옵션들이 기본적으로 채택이 되려면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어 있는 옵션입니다.

프레스티지나 노블레스 등 하위 트림에서는 하이테크라는 옵션을 추가하면 가능하답니다.

 

 

디올뉴 스포티지의 트렁크 모습입니다.

준중형 자동차이지만 SUV 이다 보니 넓은 트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도 그리 높지 않아 무거운 짐을 싣고 내리기도 편하다고 해요.

하지만 차박을 하려면 약간의 평탄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2열시트를 접으면 약간의 경사가 생기더라구요.

1열을 앞으로 완전히 밀고 길이를 재면 2M가 넘는 길이가 나오기에

평탄화 작업을 하고 나면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공간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디올뉴 스포티지 신차가격

 

중고차시세표를 확인하기 전에 우선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포티지이기에 신차의 가격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스포티지는 1.6 가솔린 터보, 2.0 디젤, 2.0 LPG,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내연기관인 가솔린, 디젤, LPG 스포티지 중고차시세표를 알아 볼 계획입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포티지 1.6 가솔린 터보 / 2.0 디젤

 

우선 1.6 가솔린과 2.0 디젤의 신차가격표입니다.

아래의 가격표는 2023년 8월 24일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디올뉴 스포티지 신차가격표 ( 가솔린/디젤 )

가솔린 차량과 디젤 차량의 등급별 옵션들은 동일하며 디젤 엔진을 선택하게 되면 252만원의 비용이 추가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PTC 보조히터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1.6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프레스티지 2537 만원, 노블레스 2947만원, 노블레스 그래비티 3066만원, 시그니처 3274만원, 시그니처 그래비티 3392만원, 30년에디션 3417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올 2월달에 다운받은 가격표에는 트렌디 등급이 있었는데 없어지고 프레스티지가 2700만원이었는데 조금 내렸네요.

옵션들이 조정이 된 듯합니다.

 

 

참고로 위 신차가격표는 2023년 2월 기아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자료입니다.

현재의 자료와 비교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올 6월까지는 개소세가 5%가 아닌 3.5%로 할인이 되어 차량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었어요.

 

2. 스포티지 2.0 LPG 신차가격표

 

그럼 LPG 차량의 신차가격표도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5인승 자동차의 경우 LPG 차량을 일반인이 등록을 할 수 없었지만 이제 모든 사람들이 다 구입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르노삼성에서 LPG SUV를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었죠.

스포티지도 현재 LPG 차량이 출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으며 트림은 가솔린/디젤과 동일한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LPG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스비입니다.

연비는 다른 차량에 비하여 조금 낮지만 가스비가 워낙 저렴하다 보니 결과적으로 연료비가 적게 들어가는 것이죠.

하지만 주유소가 한정적이며 예전의 가스차 같은 경우 겨울에 시동이 잘 안 걸리는 경우가 많아 아직도 그런 것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더라구요.

 

기아차 홈페이지 쏘렌토 구경하기

 

스포티지 중고차시세표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올뉴 스포티지의 중고차시세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포티지 1.6 가솔린 중고차

 

현재 중고차로 가장 많이 나와 있는 엔진이 가솔린 엔진입니다.

예전에는 SUV 라고 하면 디젤차량을 생각하였지만 요즘은 가솔린 차량이 인기가 많은 듯 해요.

더군다나 배기량도 적고 신차 구입시 가격도 저렴하며 요소수 걱정도 없으니 인기가 더 많지 않나 예상을 해 봅니다.

 

 

현재 디올뉴 스포티지 1.6 가솔린 중고차의 경우 2700만원부터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2000만원대의 중고차는 몇 대 없으며 대부분 3000만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행거리 짧고 무사고에 어느정도 옵션이 들어간 차량을 구입하려면 3000만원 이상은 예산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죠.

 

위에 보면 두번째차량 2023년 7월식의 트렌디 차량인데요.

무사고이지만 도어1단순교환이 있다고 합니다.

즉 무사고 중고차이지만 사고가 있었던 차량으로 보여지네요.

뭔가 말에 어패가 있는 것 같지만 중고차에서 이야기하는 무사고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무사고는 개념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이니다.

일반인들은 사고가 전혀 없었던 차량을 무사고라고 생각하지만 중고차 딜러들은 성능점검기록부에서 사고여부에 있음으로 체크 되어 있어야 사고차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위와 같이 범퍼나 도어 같은 곳을 수리한 사고차는 단순교환이 있는 중고차라고 이야기해요.

 

 

2021년 7월에 출시가 되었으니 이제 2년 조금 넘었는데 중고차로 매물들이 많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고차 매물이 많다는 것은 신차로도 인기가 있는 자동차라는 이야기입니다.

신차로 판매가 많이 되어야 그만큼 중고차로도 나올 수 있으니 말이죠.^^

 

2. 스포티지 2.0 디젤 중고차

 

위에서 스포티지 가솔린 중고차의 시세표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디젤 중고차의 판매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는 스포티지 디젤 중고차의 경우 2022년 1월식의 8만킬로 주행한 차량이 2599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1월식의 트렌디 중고차가 265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두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가 많고 트림이 낮은 트림이라 시세가 낮게 형성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1년 8월식의 2만 킬로 주행한 노블레스 차량도 2680만원이라는 낮은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이 차량의 경우 앞쪽에 사고가 났던 차량으로 보여 집니다.

그러다 보니 낮은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듯 해요.

 

가솔린 차량에 비하여 디젤 차량이 2000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이 더 많이 보이는데요.

이는 아무래도 디젤 차량이 가솔린에 비하여 인기가 떨어지다 보니 감가률이 큰 것이 아닌가 예상을 해 봅니다.

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을 하지만 중고차로 판매를 할 때는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해야 하는 슬픈 현상이죠.

그래서 신차를 구입하실 때 10년 20년 오래 타실 것 같으면 내가 좋아하는 차량으로 내가 원하는대로 구입을 하여도 상관없지만 요즘 같이 2~5년 정도 타고 중고차로 판매하고자 하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형태의 신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수출용으로는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듯 합니다.

딜러들이 보는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수출가능 또는 외국 바이어들을 위하여 영어로 설명을 하는 경우는 보기 드문데 말이죠.

 

 

디젤 차량도 가솔린 차량에 비하면 매물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나와 있네요.

특히 2022년식의 디젤 중고차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3. 스포티지 2.0 LPG 중고차

 

 

스포티지 LPG 중고차는 그리 많지 않네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세는 3030만원부터 3609만원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 본 시세표를 정리하면 아래정도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중고차시세
스포티지 1.6 가솔린 중고차 2,700 만원 ~ 4,000 만원
스포티지 2.0 디젤 중고차 2,600 만원 ~ 3,500 만원
스포티지 2.0 LPG 중고차 3,000 만원 ~ 3,500 만원

 

오늘은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디올뉴 스포티지의 중고차시세표를 알아 보았습니다.

 

내차 팔면 얼마?

 

위에서 딜러들이 판매를 하는 시세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내차팔면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내차의 판매 가격은 내차를 매입 할 딜러로부터 견적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딜러에 따라 중고차 판매 가격이 다르듯이 내차를 매입하는 가격도 다르거든요.

그래서 내차를 팔때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다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없어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인터넷 간단 신청으로 내차의 매입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빠르게 내차를 직접 매입 가능한 딜러로부터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요.

종사원증이 확인 된 딜러의 실제 매입 견적이 되겠습니다.

이제 내차팔때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 해 주세요.

소중하게 타신 자동차 좋은 가격 받고 판매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내차 무료 매입 견적 받아보기 <=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더니 하루종일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네요.

무덥던 더위가 어느 정도 물러나는 것 같아 좋긴 하지만 또 너무 많은 비가 내리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올 여름은 유독 비가 많이 내리는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