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더뉴 코나 중고차시세!

반응형

더뉴 코나 중고차시세!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의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소형 SUV 시장은 셀토스가 꽉 잡고 있으며

트랙스와 코나가 엎치락 뒤치락하고 있는 듯 합니다.

코나의 경우 가솔린차량과 하이브리드 일렉트릭까지 다양한 엔진으로 생산이 되고 있어요.

 

 

2023년 4월 소형 차량의 판매량을 보면 코나 2912대, 코나 하이브리드 1441대가 판매되었으며

트랙스의 경우 1866대가 판매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월에는 트랙스가 3544대가 판매되었으며 코나의 경우 1208대와 코나 하이브리드가 1077대 판매되었네요.

2023년 3월 트랙스가 모델 체인지를 하여 5월과 6월은 코나보다 더 많이 팔렸지만 그 전에는 코나가 더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반기에는 둘 다 신차효과가 어느정도 사라질 것 같은데 그 때 되면 또 어느차량이 많이 팔릴지 궁금해 지네요.

 

더뉴 코나 소개

 

 

더뉴 코나는 코나의 1세대 모델이 되겠습니다.

2020년 10월 페이스리프트 되어 2023년 1월까지 판매가 되었어요.

코나는 2017년 처음 1세대 모델이 발표되었는데요.

SUV 시장이 커지다 보니 현대에서도 소형 SUV 시장에 발을 들이면서 코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서브네임을 더뉴 코나라고 하였습니다.

 

더뉴코나의 기본엔진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70만원을 추가하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터보엔진과 스마트스트림 7단 DCT로 변경이 됩니다.

아래에서 중고차시세를 보면 아시겠지만 1.6 터보엔진의 매물이 더 많은 것으로 보아

비록 70만원을 더 추가해야 하지만 1.6 터보엔진이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지 않나 싶어요.

 

코나가 나오고 나서 더 작은 베뉴도 탄생을 하였는데 말이죠.

그런데 베뉴는 솔직히 너무 작은 것 같더라구요.

너무 작으면서 경차는 아니니 별다른 혜택도 없고 하여 판매량이 저조하지 않나 싶어요.

 

더뉴 코나 중고차시세

 

그럼 엔진과 트림별로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가솔린 2.0 모던

 

 

더뉴 코나 가솔린 2.0 모던의 경우 2130만원에서 2290만원까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99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은 리스승계차량이네요.

리스승계는 내차가 아니고 리스회사의 차량을 매달 비용을 내고 일정기간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반납을 하거나 일정비용을 주고 내가 구입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말이죠.

모던 같은 경우 더뉴 코나에서 중간트림인데 현재 중고차매물수는 그리 많지 않아 보입니다.

 

2) 가솔린 2.0 인스퍼레이션

 

 

더뉴 코나 가솔린 2.0 인스퍼레이션 중고차시세입니다.

2150만원부터 2799만원까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매물수가 그리 많지 않아 정확한 시세파악을 하기는 힘드나 2500만원 내외가 될 듯 해 보입니다.

물론 사고가 있거나 주행거리가 많으면 더 저렴해 질 것이고 말이죠.

 

3) 가솔린 터보 1.6 스마트

 

 

더뉴 코나의 가장 기본 트림인 스마트입니다.

70만원이 추가 된 가솔린 1.6 스마트의 경우 현재 2대가 판매되고 있는 것이 보여집니다.

21년식 2100만원과 22년식 2200만원으로 판매가 되고 있네요.

기본트림이다 보니 매물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4) 가솔린 터보 1.6 모던

 

 

중간트림인 가솔린 터보 1.6 모던 트림입니다.

중고차시세는 1999만원부터 2450만원까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2.0 트림이 리스차를 제외하고 3대뿐인 것에 비하여 매물수가 많은 편입니다.

가솔린 2.0 엔진보다는 가솔린 터보 1.6 엔진이 인기가 더 많다는 것이겠죠.

연식은 2020년부터 2022년식 중고차가 고루 보이고 있습니다.

 

5) 가솔린 터보 1.6 인스퍼레이션

 

 

더뉴 코나 가솔린 터보 1.6 인스퍼레이션 중고차리스트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는 2230만원에서 2800만원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은 더뉴 코나에서 최상위 트림이 되겠습니다.

모던에 비하여 거의 500만원이라는 가격차이가 나지만 내비게이션이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어 있으며 그를 기반으로 한 여러가지 지능형안전기술과 업그레이드 된 시트, 하이패스, 정동식 파킹 브레이크 등의 편의 옵션들이 들어가 있기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지 않나 싶어요.

요즘 차량을 구입하시면 내비게이션은 꼭 추가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나중에 자동차를 판매하실 때 중고차시세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거든요.

 

내차판매 방법

 

위에서 더뉴 코나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보신 시세는 딜러가 소비자에게 판매를 하는 시세가 되겠습니다.

즉 내차를 판매할 때 받을 수 있는 시세는 아니라는 것이죠.

내차를 팔면 받을 수 있는 가격은 내차를 매입할 딜러에게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중고차전문딜러의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상사와 종사원증이 확인 된 믿을 수 있는 딜러의 직접 매입 가능한 견적이에요.

 

이제 내차팔때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의 무료견적으로 좋은 가격 받고 파세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하거나 위에 보이는 전화로도 접수를 하실 수가 있어요.

 

직접 딜러를 만나는 것이 아닌 비대면 견적이며 견적을 받았다고 하여 꼭 판매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부담없이 내차의 매입 견적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