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K8 중고차시세표!

반응형

K8 중고차시세표!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K8의 중고차시세표를 알아보겠습니다.

K7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그랜저의 대항마로 떠오른 K8이 되겠습니다.

왠지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이 K7 보다는 조금 더 좋은 자동차 같은 느낌이 나죠.

SM6와 함께 자동차 이름을 바꾸면서 성공한 사례가 아닌가 합니다.

 

1. K8 중고차

 

 

K8의 경우 디자인이 참 예쁘게 나왔습니다.

그릴과 범퍼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으면서 데이라이트가 다이아몬드를 박아 놓은 듯한 디자인입니다.

무서운 눈매를 보는 듯한 라이트도 특이하고 말이죠.

기아 앰블럼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음..

제 눈에는 그냥 KN에 가깝게 보이는 듯 합니다.

영어 스펠링 N 과는 사선이 다르지만 얼핏보면 그냥 KN을 디자인 해 놓은 듯한 느낌..

예전에 처음 저 디자인이 공개 되었을때는 즐이라는 단어가 유행하던 때라 즐을 눕혀 놓았다는 소리도 있었는데 말이죠.

 

 

K8의 뒷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기아/현대자동차의 방향지시등이 상단에 위치를 하고 있을 시기네요.

방향지시등은 순차 점등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물결이 흐르듯이 불빛이 순차적으로 흘러가는 듯한 느낌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뭔가 살아 있으면서 고급스럽다고 해야 하나 말이죠.

트렁크를 여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후방카메라 안쪽에 버튼이 있기에 버튼으로도 오픈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많은 차들이 트렁크를 열 때 트렁크 버튼이나 트렁크 열쇠 구명에 열쇠를 넣고 돌려서 열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테일게이트 방식이나 운전석 옆의 버튼으로 트렁크를 많이 열다 보니 버튼을 눌러서 연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K8의 실내 모습이 되겠습니다.

시트가 차량 흔들림에도 잘 잡아 줄 듯한 모습입니다.

 

 

K8 중고차 운전석쪽 실내의 모습인데요.

전체적인 느낌이 많이 고급스러워졌다라는 것입니다.

일직선으로 이어져 있는 계기판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특시 K8의 클러스트와 내비게이션은 일체형으로 들어가면서 커브드가 되어 있어 운전자가 보기에 더욱 편하다고 해요.

그만큼 시야성이 좋다는 것이죠.

 

 

기어변속은 다이얼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어 변속기 뒤쪽에는 전자식 파킹버튼이 있네요.

운전석과 조수석 열선시트 통풍시트 모두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열선히팅핸들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버튼들은 추가 옵션에 따라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차량에서는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컵홀더는 변속기 옆에 앞뒤로 나란히 2개를 놓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엔진룸과 휠의 모습입니다.

 

2. K8 중고차시세표

K8은 2.5 가솔린엔진, 3.5 가솔린엔진, 3.5 LPG엔진으로 출고가 됩니다.

각각의 차량에 대한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시세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K8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 중고차시세표

 

 

2.5 가솔린 엔진의 중고차판매리스트가 되겠습니다.

2939만원부터 4500만원까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 2900만원에서 3600만원선, 시그니처의 경우 3500만원부터 4500만원선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식과 2022년식이 보이고 있습니다.

 

2) K8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 중고차시세표

 

 

3.5 가솔린 엔진의 K8 중고차도 매물 수가 적지 않게 나와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세는 3200만원부터 4700만원선까지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3년 출고 된 4륜구동 플래티넘의 경우 5000만원이 넘어가는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네요.

플래티넘은 2.5 엔진에는 없는 3.5 전용 트림이 되겠습니다.

노블레스의 경우 2300만원에서 3750만원선까지 시세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그니처의 경우 3700만원에서 4400만원선까지 보여지네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의 경우 3750만원에서 470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연식은 2021년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2022년식이 본격적으로 나오면 시세가 조금 더 하향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3) K8 스마트스트림 L3.5 엔진 중고차시세표

 

 

K8에는 택시나 렌터카가 아니더라도 일반 LPG 차량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2019년 3월 이후로는 일반인들도 LPG 차량을 신차로 구입할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LPG 세단 차량은 국가유공자나 장애인만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아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현재 K8 LPG 중고차시세표를 보면 2000만원대의 중고차들은 택시나 렌터카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8 3.5 LPG 택시형/렌트카의 중고차시세표는 20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보면 되겠습니다.

택시나 렌트의 경우 주행거리가 많거나 여러사람이 사용한 경우가 많아 중고차시세표에서 낮게 형성되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형에 비하여 기본옵션들이 적어서 신차 가격도 대체로 낮게 형성이 되고 말이죠.

 

기타 일반인들이 타던 K8 3.5LPG 의 중고차시세표는 3000만원에서 3700만원선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중고차 매물수량은 그리 많이 없는 듯 하네요.

418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프레스티지 차량은 2023년 4월식으로 이제 3달여정도 된 신차급 중고차가 되겠습니다.

완전 무사고에 1인 신조 차량이다 보니 신차의 가격보다 3000만원 저렴해졌네요.

 

3. 내차팔고 싶다면!

 

위에서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K8의 중고차시세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준대형차로써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보니 중고차로도 매물은 많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차를 팔면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내차를 팔 때도 위에 본 시세표와 비슷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위에 보신 시세표는 딜러가 소비자에게 판매를 하는 가격이거든요.

중고차직거래로 판매를 하게 되면 위와 비슷한 시세로 판매가 가능할지 모르나 여간 번거롭고 힘든일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원하시는 시기에 편안하고 안전하게 판매하기 위하여 대부분의 중고차판매가 딜러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딜러의 경우 차량을 구입해 와서 세차 및 정비, 고장수리 등 상품화를 하고 마진을 남겨서 위에 있는 가격으로 판매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 위에 본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입을 해야만 위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해져요.

 

그런데 중고차의 경우 정해진 가격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차를 보는 딜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이죠.

그래서 내차를 판매할 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전문딜러의 견적을 받아 보는 것입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전문딜러의 견적을 빠르게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식 중고차상사의 종사원증이 확인 된 매입딜러의 견적을 비대면으로 받아 보는 것이죠.

견적을 받았다고 하여 꼭 판매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없이 내차의 매입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차팔때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 해 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차량 좋은 가격을 받고 판매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