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캐스퍼 중고차시세!

반응형

캐스퍼 중고차시세!

 

오늘은 요즘 많은 귀여움을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경차 캐스퍼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캐스퍼는 오랫만에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하는 경차이며 국내 출시 첫 경형 SUV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판매방식도 현대자동차 대리점에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고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주문을 받는 방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온라인 구매가 어려우신 고객님을 위하여 고객센터로 전화연락으로 구매를 하는 구매 대행 서비스도 오픈을 했더라구요.

아직까지 온라인 구매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기 때문에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 해 봅니다.

 

 

캐스퍼는 2021년 9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완전 새로운 느낌의 경차이죠.

기존에 현대자동차에서 나왔던 아토스도 경차이지만 약간 높은 전고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캐스퍼는 SUV 형태로 출시가 된 것이 새롭습니다.

 

다음달이면 출시 된지 1년이다 보니 중고차로도 매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엔카에서 판매되고 있는 캐스퍼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의 기본 등급에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있습니다.

여기에 액티브 선택품목을 선택하면 터보 엔진으로 엔진이 달라져요.

그래서인지 엔카에는 위 기본 3개와 3개 트림에 터보엔진을 구분하여 선택을 하도록 되어 있네요.

 

그럼 트림별 중고차시세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 트림

 

 

캐스퍼 트림 중 가장 낮은 등급이 되겠습니다.

그래서인지 중고차로 나와 있는 매물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는 1,400만원에서 1,650만원 선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85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 트림도 보이네요.

2022년 3월식으로 주행거리가 이제 196km로 완전 신차급 수준이다 보니 가격대가 높은가 봅니다.

 

2. 모던 트림

 

 

모던은 중간 트림의 캐스퍼가 되겠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물이 어느정도 선택의 폭이 있을 만큼 나와 있네요.

그래서 모든 매물을 보지는 않고 낮은 가격대와 높은 가격만 가져와 보았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중고차뿐만 아니라 그 사이의 중고차시세에도 많은 중고차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나즌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은 1,50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충북에서 한대가 있고 그 상위에는 1,630만원, 1,690만원이 보이고 있습니다.

캐스퍼 모던의 중고차시세는 1,600만원에서 1,900만원 정도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높은 가격대에는 1,930만원이 보이고 있습니다.

2,36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도 보이고는 있으나 렌트승계이기 때문에 제외를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어요.

1,500만원과 1,930만원이면 경차 가격치고는 조금 차이가 많이 나네요.

하지만 중고차가격만 보지 마시고 옵션추가여부, 사고여부 등을 따져 보시고 구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3. 인스퍼레이션 트림

 

 

캐스퍼의 최고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중고차시세입니다.

1,800만원부터 2,050만원 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신차의 판매가격은 1,870만원이며 최그 트림이다 보니 기본을 옵션들이 다 추가되어 선택품목으로는 7만원짜리 스토리지 뿐이네요.

물론 선택품목에 캐스퍼 액티브도 있지만 엔카에서는 별도로 터보 인스퍼레이션이라고 구분을 하였으니 제외를 하고 말이죠.

 

여기도 중고차시세가 신차의 출고가격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터보 스마트 트림

 

터보 스마트 트림의 중고차시세입니다.

1,450만원부터 1,650만원 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역시 제일 낮은 트림이다 보니 중고차매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위에 보시는 매물이 현재 엔카에 올라와 있는 전체 중고차가 되겠습니다.

 

5. 터보 모던 트림

 

 

터보 모던의 중고차시세입니다.

모던 트림과 마찬가지로 매물들은 어느정도 확보가 되어 있습니다.

중고차로 매물이 많이 나오는 트림은 신차로도 판매량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차로 많이 팔린 것들이 중고차로도 많이 나와요.

중고차시세는 1,700만원부터 2,050만원선으로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

 

 

캐스퍼의 최상위 트림 인 인스퍼레이션 중에서도 캐스퍼 액티브2 선택옵션을 추가한 터보 인스퍼레이션이 되겠습니다.

이 트림에 추가를 할 수 있는 것은 스토리지 7만원과 액티브 플러스 50만원이 있습니다.

풀옵션으로 모든 옵션들을 추가한 출고가격은 기본 트림가격 1870만원 + 캐스퍼 액티브2 90만원 + 액티브 플러스 50만원 + 스토리지 7만원을 추가한 2017만원이 되겠네요.

많은 분들이 신차가격에 취등록세와 공채비는 포함을 안 하냐고 하시는데 취등록세는 위 차량을 구입함에 있어 지불하는 세금이기에 포함을 하지 않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하여도 별도로 중고차비 이외에 7%의 취등록세를 지불하셔야 해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시세는 1900만원에서 2150만원 선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밴

 

 

경차에는 밴 차량들이 있는데요.

캐스퍼에도 밴 차량이 별도로 있답니다.

현재 중고차로 판매되고 있는 밴 트림들도 보이고 있네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엔카에서 판매되고 있는 밴 트림의 중고차시세는 1500만원부터 1700만원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밴 차량은 아직까진 스마트 트림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엔카에서 판매되고 있는 캐스퍼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출시 된지 아직 1년이 되지 않다 보니 신차가격보다 높은 중고차시세를 가진 것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 내차판매가격 알아보기

 

 

위에 보신 시세는 딜러가 판매를 하는 가격이 되겠습니다.

내차를 팔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의 무료 비교견적 받아 보세요.

종사원증이 확인 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매입 전문 딜러의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차팔때 셀카톡 무료 비교견적으로 좋은 가격에 판매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