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Etc.

휴대폰 번호이동 갤럭시 S7 개통완료!

반응형

휴대폰 번호이동 갤럭시 S7 개통완료!

 

지난 토요일과 주말 갤럭시 S7이 번호이동의 경우 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가 되었답니다.

토요일 그 내용을 보고 조금 고민을 하다가 그냥 지나가고.

일요일 신청을 하려고 하니 왠만한 곳은 다 마감이 되었더라구요. ㅠㅠ

이런 줸장할..ㅠㅠ

 

결혼하기전에는 갤럭시 S1과 2년이 경과한 후 갤럭시 S3등을 탔었지만

결혼하고는 애기들까지 생기니 공짜폰만 보게 되네요.

그런데 갤럭시 S7이 밴드 전 요금제에 공짜라니 완전 기회였습니다.

 

찾다 찾다 카페에 신청서가 접수되는 곳이 있어 접수를 하였으나 월요일 오후에 연락이 와서는 마감되었다고 미개봉씰이 아닌 개봉씰 개통을 하겠냐고 하네요.

일단 개봉씰은 괜잖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티게이트가 아닌 내방을 해야 하는 곳에서 아직 재고가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위치가 인천이다 보니 직접 내방이 어렵네요.

신분증을 스캔을 떠서 보내야 한다고 하네요.

일단 스캔을 해서 보내기는 어려운 형편입니다.

집에 스캐너 있는 집은 별로 없을테니 말이죠.

티게이트라는 안심 할 수 있는 접수공간이 있는데 신분증을 스캔하기에는 주위 문방구를 찾아야 하는 귀차니즘!!

한참을 있었더니 티게이트로 태울수는 있는데 수당이 전혀 안 남아 통장으로 2만원을 태워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렇게 진행을 하기로 하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수요일 저녁에 신청을 하였는데 목요일 택배로 발송하여 오늘 도착했네요.

 

배달되어 온 내용물들입니다.

미개봉씰 갤럭시 S7 블랙과 케이스 그리고 보호필름 2장과 유심칩입니다.

번호이동이다 보니 유심칩을 구입을 해야 하네요.

기존에 신청하고 빠구 먹은 곳은 유심칩 무료였는데 여기는 후불이지 싶어요.

 

 

미개봉씰을 칼로 살짝 오리고 개봉한 모습입니다.

오랫만에 갤럭시 시리즈로 개통을 하게 되네요.

기존 갤3 보다 조금 무거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느낌은 좋네요.

벌써 갤럭시 S9가 나오지만 갤럭시 S7만 해도 충분하답니다.

전화와 카톡과 페이스북만 사용을 하고 있거던요.

게임을 전혀 하지 않으니 그리 고사양폰이 아니더라도 문제 없었답니다.

기존에는 베가 시크릿노트를 사용하다가 화면이 너무 크다 보니 불편하여

될수 있으면 화면 작은 것으로 선택하다 보니 A3로 개통하여 사용을 하고 있었거던요.

 

 

갤럭시 S7 내용물입니다.

폰에다가 이어폰, 충전기, 그리고 USB젠더가 있네요.

저 젠더는 기존 폰에 있는 내용을 새로운 폰으로 이동하는데 사용이 된답니다.

문자며 전화번호 그리고 설치되어 있는 앱까지 모두 이동이 되네요.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A3 삼성제품이라 가능했답니다.

이어폰도 갤러기 S7의 경우 플라스틱 케이스에 포장되어 있어요.

 

 

유심과 외장메모리는 상단에서 추가를 할 수 있답니다.

저 핀으로 현재 사진에 보는 구멍에 꼽고 꼭 눌러주면 저렇게 유심과 외장메모리를 꼽을 수 있는 슬롯이 빠져 나온답니다.

안쪽에는 유심을 바깥쪽에는 외장메모리를 꼽으면 된답니다.

 

 

일단 유심을 꼽아 봅니다.

갤럭시 S7 경우 나노유심이 들어간답니다.

갤럭시 A3도 나노유심이었어요.

최근 대세는 나노유심이죠.

갤럭시 S1을 사용할때는 그냥 일반 유심이었는데 갤럭시 S3부터 마이크로 유심이었던것 같네요.

베가시리즈도 무도 마이크로 유심이었는데 노트5와 갤럭시 S6 부터는 나노유심이 대세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나노유심이죠.

 

마이크로 유심은 작게 잘라서 나노유심에 꼽아서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잘 잘라야겠죠.

저 같은 경우도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사용하던 유심을 작게 잘라서 A3에 꼽아서 사용하였답니다.

 

 

최초 개통시에 SKT의 경우 #758353266#646# 을 눌러야 한답니다.

위와 같이 누르니 유심개통을 한다고 화면에 나타나더라구요.

그리고 재부팅 되고는 전화기 개통이 되었답니다.

 

참고로 현재 갤럭시 S8도 6.5요금제로 하면 3만원 현금완납으로 개통이 가능하답니다.

한단계 위 요금제로 개통하면 공짜로도 말이죠.

하지만 6개월을 비싼 요금제로 사용을 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거죠.

그래도 저 정도면 할만하지 않나 싶어요.

많은 사람들이 할원 몇십만원에 구입을 하고 있는데 말이죠.

단통법이 있다고는 하나 아직 스팟이나 버스나 대리점 현완이 존재하니 많이 알아보고 사야 좋은 조건으로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