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d car

전기중고차 아이오닉6 중고차 판매 시세!

반응형

전기중고차 아이오닉6 중고차 판매 시세!

 

벌써 일주일의 마지막 업무일인 금요일이네요.

일주일 중 가장 즐거운 하루이기도 합니다.

하루를 쉬는 토요일보다 왠지 금요일이 더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전기차의 판매량이 많이 부진해 졌는데요.

그래도 꾸준하게 알아보는 분들이 계세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중고차 현대 아이오닉6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리스트가 되겠습니다.

 

 

아이오닉6 소개

 

아이오닉6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중형 세단 전기차가 되겠습니다.

 

 

아이오닉6는 2022년 9월 처음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출시가 된 지 1년 조금 넘은 자동차가 되겠습니다.

처음 디자인이 발표 되었을때 스포츠카처럼 날렵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많이 받았어요.

또는 포르쉐 짝퉁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나왔고 말이죠.

 

 

 

아이오닉6 중고차의 실내 1열시트와 2열 시트의 모습입니다.

중형세단이다 보니 2열도 그리 좁지는 않습니다.

아이오닉6의 경우 택시로 많이 나와 있다 보니 거리에서도 자주 보이는 차종이죠.

 

 

아이오닉6 중고차의 실내 모습입니다.

아이오닉6의 경우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일체감 있게 일렬로 나열이 되어 있어 보기에 편한 것 같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는 기어변속기 없이 컵 홀더와 각종 버튼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대체로 현대자동차들이 창문을 여닫는 버튼은 문에 장착이 되어 있는데 아이오닉6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컵홀더 뒤쪽에 위치를 하고 있네요.

 

 

기어변속기는 컬럼식으로 핸들 우측 뒤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현대자동차의 경우 많은 차종들이 이 컬럼식 변속기를 달고 출시가 되는 듯하네요.

현대 자동차의 컬럼식 변속기는 컬럼을 앞 뒤로 밀고 당기는 것이 아니라 우측 끝에 있는 은색 부분을 돌림으로써 변속을 하는 방식입니다.

파킹을 은색버튼 끝쪽에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안쪽으로 누르면 파킹이 돼요.

 

 

아이오닉6 중고차의 트렁크 모습이 되겠습니다.

중형차이지만 디자인이 유선형으로 뒷부분이 많이 내려오다 보니 트렁크 공간이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아이오닉6 신차가격

 

아이오닉6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아보기 전에 신차의 판매 가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6의 경우 롱레인지와 스탠다드로 구분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롱 레인지의 경우 주행거리가 524km 이며 스탠다드의 경우 367km 라고 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내연기관처럼 쉽게 연료를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중고차 판매 댓수를 보면 스탠다드 보다는 비싼 가격이더라도 롱레인지를 더욱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듯합니다.

신차로 많이 판매가 되는 것이 중고차로도 많이 넘어오거든요.

 

 

1) 아이오닉6 롱 레인지 신차가격

 

아이오닉6의 롱레인지의 경우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을 보면 익스클루시브 : 5,605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775만원, 프레스티지 6,135만원, 이 라이트 : 5,260 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위 자료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2023년 10월 다운 받은 자료이며 현 모델 출시일은 2023년 9월 8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2022년 9월 출시 때 가격과 익스클루시브 플러스를 제외하면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은 동일하네요.

 

2) 아이오닉6 스탠다드 신차 가격표

 

 

스탠다드 버전은 익스클루시브 5,200만원 단일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롱 레인지 익스클루시브의 5,605만원보다 4,05만원이 저렴합니다.

하루에 주행하는 거리가 그리 많지 않다면 스탠다드도 괜찮을 것 같으나

가끔씩 장거리도 뛰고 하려면 405만원이 비싸지만 주행 가능거리가 긴 롱레인지로 마음이 많이 가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겨울철에는 히터나 열선옵션들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주행거리가 짧아진다고 하니말이죠.

참고로 아이오닉6에는 기본적으로 배터리 히팅 시스템과 히트 펌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중고차 판매 시세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오닉6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중고차 전문 딜러들이 중고차를 공유하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일반인들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니라 딜러들이 알선을 위하여 중고차를 공유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허위 매물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오닉6의 경우 출시 된 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중고차로 나와 있는 매물들의 수가 어느 정도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고차들이 롱레인지 차량들로 보이네요.

현재 보는 곳에서 스탠다드의 경우 4,05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 한 대가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아이오닉 중고차 판매 시세는 2022년 11월식 2만킬로 주행한 익스클루시브 중고차가 3,98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완전무사고 중고차에 1인 신조차량이며 특이사항은 없다고 되어 있네요.

그 이외의 차량들은 4,000만원이 넘어가고 있으며 롱레인지의 경우 4,200만원 이상의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전국 이전 가능이라는 단어가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구입하는 경우 대부분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고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은(2년) 해당 지자체에 차량이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해당 기간 이내에 다른 지역으로 판매를 하게 되면 보조금 환수 조치가 취해지게 됩니다.

2022년식이면 아직 2년이 안 되었기에 전국이전 가능한 차량은 보조금을 받지 않고 구입을 하였거나 보조금을 환수 처리 한 중고차이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전기중고차 구입을 알아보실 때는 내가 있는 곳에서도 등록이 되는지도 확인을 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아이오닉6는 2022년 10월식 4륜구동 프레스티지 중고차가 5,89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아이오닉6 롱레인지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같은 중고차 판매 리스트를 보고도 개인마다 생각하는 시세 기준은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그래서 딜러마다 생각하는 시세 기준이 다르기에 매입을 하고자 하는 가격도 달라지게 되니다.

 

전기중고차 아이오닉6 롱레인지 중고차 판매 시세
익스클루시브 4,000 만원 ~ 4,350 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4,200 만원 ~ 4,400 만원
프레스티지 4,400 만원 ~ 5,500 만원

 

내차판매 방법

 

위에서 딜러들이 아이오닉6 중고차 판매 하는 시세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내차를 판매하게 되면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내차판매를 할 경우 내차를 매입할 딜러로부터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에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다시피 같은 중고차판매 리스트를 보고도 사람마다 생각하는 시세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인터넷 간단 신청만으로 빠르게 내차의 매입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소속 상사와 종사원증이 확인된 믿을 수 있는 딜러만 견적을 드리고 있어요.

그렇기에 해당 견적이 마음에 든다면 바로 판매도 가능하답니다.

이제 내차판매는 네이버에서 셀카톡 검색하시고 무료 견적 받고 판매를 해 보세요.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세요.

딜러 만남 없이 비대면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기에 더욱 부담 없이 내차의 매입견적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중부지방에는 비가 오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때일수록 감기가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래요~~

 

반응형